몬스터헌터 와일스 신작이 2025년 출시 예정이다.아직 1년 넘게 남았으니 먼 얘기지만 다음 몽한 시리즈 오피셜이 나왔다는 것은 몽한을 즐기는 한 유저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최근에 나온 몽홍 게임 리스트를 보면 저는
스위치로 21년에 라이즈를 15시간 정도 하고
스위치로 라이즈를 91시간 정도 하고
PS5에서 21시간 정도 했어.스토리의 턴제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고 라이즈는 스위치를 켰을 때 조작감이 너무 불편해 본편뿐이었다. 그래서 PS5로 라이즈가 나온 후에 다시 구입했는데 라이즈는 신기하게도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똑같이 본편만 했다.삼부는 스위치, PS5 둘 다 구입은 했지만 하지 않았다. 스위치는 그냥 캡콤에 돈을 기부했다고 생각하고 PS5는 아마 정식으로 몬스터헌터 와일스 뉴스가 나올 때 손풀기(?)로 삼부를 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몬스터 헌터 월드는 2018년 1월부터 2020년 12월 업데이트까지 1419시간을 했다.몬헌(몬스터 헌터)월드를 3000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가 많다.그들의 기준에서 보면 나는 아이(?)수준이지만 제가 1400시간을 해서 더 이상하지 않은 이유는 재미 없어서가 아니다 하는 컨텐츠가 없었기 때문이다.남은 것은 마 연꽃 999를 찍는 것이 전부지만 게임 플루엔 콘서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하나의 게임만 할 수 없다.다른 게임도 플레이해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콘텐츠가 없는 먼 월드를 할 이유가 없고 안 했다.그래도 나는 몬스터 헌터의 포스팅을 70개 이상했고 2019년에 도쿄 갔을 때, 몬 폰 술집에도 갔고, 2023년에 오사카에 갔을 때, 캡콤 스토어에도 가서 몬 폰 굿즈도 샀다.내가 게임 관련 상품을 가장 많이 산 게임이 괴물 사냥꾼이다.몬스터헌터월드 신주쿠몽혼주점&굿즈 이번 도쿄여행을 하면서 몬스터헌터월드굿즈도 많이 보고 꼭 가보고 싶었던 신주쿠몽혼주점을… blog.naver.com몬스터헌터월드 신주쿠몽혼주점&굿즈 이번 도쿄여행을 하면서 몬스터헌터월드굿즈도 많이 보고 꼭 가보고 싶었던 신주쿠몽혼주점을… blog.naver.com오사카 캡콘 스토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 썬브레이크 굿즈 구입!이번에 오사카 캡콤 스토어를 방문했다. 방문한 이유는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굿즈 때문이었다. 굿…blog.naver.com오사카 캡콘 스토어 몬스터 헌터 라이즈 썬브레이크 굿즈 구입!이번에 오사카 캡콤 스토어를 방문했다. 방문한 이유는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굿즈 때문이었다. 굿…blog.naver.com나는 망치의 매력을 느껴 망치로 가장 많은 플레이를 했다. 그리고 다른 무기들도 조금씩 다루었는데 마지막에는 해보를 가장 많이 다뤘다.이유는 간단하다. 2018년 내 손가락보다 2020년 내 손가락이 늙어서 더 이상 망치로 플레이하기 힘들었다.30대 중반을 지나면 1년이 지나면서 에이징 커브가 심해지는 것을 느낀다. 그래서 편하게 토벌하려고 철갑 확산 헤보 중심으로 삼았다.내년에 몽한와일스 신작이 나오면 나는 역시 망치에 도전하겠지만 결과적으로 철갑 확산 위주의 헤보를 다룰 것 같다. 지금보다 1년 늙은 내 손가락은 아마 망치를 차고 싶어도 할 수 없을 것 같다.나는 지금까지 진행한 PS 게임 리뷰 포스팅에 거의 공통적으로 쓴 내용이 있어. 그것은 플레이를 의식적으로 획득하지 않는다는 내용이다.지금까지 플레이를 획득한 PS 게임은 모두 플레이 획득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게임이다.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 획득 유저가 5% 이상인 게임)이지만 그와 상관없이 유일하게 플레이를 억지로 잡은 게임은 몬스터헌터월드가 유일하다. 1400시간 이상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는 당연히 획득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이렇게 일부러 프리를 획득하지 않는 내가 유일하게 프리를 무리하게 획득할 정도로 나는 몬스터 헌터 월드를 열심히 했다.과거 20대에 PSP로 몽홍을 했던 나는 30대에 PS로 몽홍을 하고 있다.이제 몬스터헌터는 PS 독점이 아니다.그래서 다른 플랫폼으로 해도 되지만 PS에 익숙한 나는 몬스터헌터 와일스도 PS5로 할 예정이다.몬스터헌터월드는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재화가 매우 풍부한 상태로다양한 무기를 다루며 장비 스킬을 맞추며 게임을 했다.지금까지 해온 수많은 몬스터헌터 시리즈 중 나에게 그래픽, 전투의 재미, 난이도 등 모든 부분에서 몬스터헌터월드가 가장 재미있었다.만약 몬스터헌터월드가 지속적으로 작은 업데이트를 이어갔다면 나는 2020년 12월 이후에도 몽한월드를 했을 것이다.그만큼 몬스터헌터월드는 나에게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 중 하나인데 과연 몬스터헌터와일스는 어떨까? 몽한월드 그 이상인가? 아니면 라이즈랑 비슷할까?월드를 즐긴 1명의 유저로서 와일스의 출시가 매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