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4하우스 지리 점성술 이야기 – 내게 맞는 명당이란

서울 어디에 집을 사는게 좋을까? 풍수 전문가에게 물었더니 서울 어디에 집을 사는게 좋을까? 풍수 전문가에게 물었더니

동양에는 풍수지리가 있듯이 서양에는 지리 점성술(locational astrology)이 있습니다. 이른바 명당이라 불리는 곳은 산과 강의 나무 등 자연요소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땅에 좋은 기운이 있고, 이곳에 터를 세우면 만사가 풀리는 곳이라 하여 명당이라 불려왔습니다. 한국의 풍수지리 전문가들은 한강 주변을 최고의 명소라고 입을 모았고, 좋은 무덤을 찾기 위해 그들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못자리의 길상건이 성행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풍수지리의 인테리어는 여전히 자주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보다 훨씬 현대에는 인간이 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입장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여전히 환경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지 않습니다. 누구나 좋은 환경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싶은 것은 의식주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동양에는 풍수지리가 있듯이 서양에는 지리 점성술(locational astrology)이 있습니다. 이른바 명당이라 불리는 곳은 산과 강의 나무 등 자연요소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땅에 좋은 기운이 있고, 이곳에 터를 세우면 만사가 풀리는 곳이라 하여 명당이라 불려왔습니다. 한국의 풍수지리 전문가들은 한강 주변을 최고의 명소라고 입을 모았고, 좋은 무덤을 찾기 위해 그들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못자리의 길상건이 성행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풍수지리의 인테리어는 여전히 자주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보다 훨씬 현대에는 인간이 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입장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여전히 환경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지 않습니다. 누구나 좋은 환경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싶은 것은 의식주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화요일 지인분과 국회도서관에 들를 일이 있어서 국회의사당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가까운 국회 주차장에 차를 대고 계단을 올라가니 탁 트인 한강의 경치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마침 이날 오전대에 햇빛이 적당히 들어와 주변 산책도 할 겸 사진을 몇 장 찍었고, 지방에 있는 가족들에게도 국회의사당에 방문했다며 어머니와 통화했습니다. 멀리서 봤을 뿐 이렇게 직접 방문한 건 처음이라고. 그랬더니 어머니가 대학원에 다닐 때 투고한 논문이 국회도서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볼일을 보고 집에 돌아왔을 무렵 갑자기 전 남자친구에게 상품권 선물과 함께 편지 한 통을 받고 요리를 모르는 인간이 적당히 볶은 소고기 전골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꽤 풍성하게 화요일 저녁식사를 마무리했다는 후일담이 있습니다··· 이번 주 화요일 지인분과 국회도서관에 들를 일이 있어서 국회의사당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가까운 국회 주차장에 차를 대고 계단을 올라가니 탁 트인 한강의 경치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마침 이날 오전대에 햇빛이 적당히 들어와 주변 산책도 할 겸 사진을 몇 장 찍었고, 지방에 있는 가족들에게도 국회의사당에 방문했다며 어머니와 통화했습니다. 멀리서 봤을 뿐 이렇게 직접 방문한 건 처음이라고. 그랬더니 어머니가 대학원에 다닐 때 투고한 논문이 국회도서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볼일을 보고 집에 돌아왔을 무렵 갑자기 전 남자친구에게 상품권 선물과 함께 편지 한 통을 받고 요리를 모르는 인간이 적당히 볶은 소고기 전골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꽤 풍성하게 화요일 저녁식사를 마무리했다는 후일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국회의사당에는 어떤 기운이 있었고, 그곳을 방문하고 나서 평소보다 발걸음이 가볍고 풍요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것일까. 사실 실제로 사주학적으로 국회의사당이 위치한 영등포구는 물의 오행에 속하는 지역이었습니다. 나는 사주적으로 흙의 일간이기 때문에 내 일간의 재물 오행에 해당하는 지역이었기 때문에 재물적으로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국회의사당에는 어떤 기운이 있었고, 그곳을 방문하고 나서 평소보다 발걸음이 가볍고 풍요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것일까. 사실 실제로 사주학적으로 국회의사당이 위치한 영등포구는 물의 오행에 속하는 지역이었습니다. 나는 사주적으로 흙의 일간이기 때문에 내 일간의 재물 오행에 해당하는 지역이었기 때문에 재물적으로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단순히 오행 하나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뭔가 부족했습니다. 어디든 수오행에 해당하는 지역에 간다고 해서 무조건 재물적으로 상승한 것은 아니었거든요. 작년에 수도권 부산 수영구로 휴가를 간 적이 있었는데, 나가는 돈이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 출생 천궁도를 넓혀봤는데 디센던트(DSC), 즉 천궁도에서 서부(west) 영역에 목성이 배치되어 있고 영등포구는 서울에서 남서부에 위치한 지역이라 이제야 깨달았어요. 일반적으로 목성은 행운과 번영을 부르는 별이기도 하지만 공직과도 관련이 깊은 별입니다. 그래서 국회의사당에 가면 평소보다 풍부한 에너지가 늘었고, 부산에서 남쪽에 위치한 수영구에 가서도 나갈 돈이 더 많았던 이유는 천궁도라는 천상의 지도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재미있는 일화 중 하나는 과거 대학생 시절 ‘달의 계곡’의 의미가 담긴 지하철역을 자주 드나들었는데, 실제로 천궁도 중3 하우스에 달이 있습니다. 3-9 하우스 축이 학교 교육을 가리키는 영역입니다. 이처럼 천궁도로 삶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지역에 가면 어떤 별의 영향을 받는지까지 살펴봄으로써 목적에 부합하는 지역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식주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주거를 천궁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실용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오행 하나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뭔가 부족했습니다. 어디든 수오행에 해당하는 지역에 간다고 해서 무조건 재물적으로 상승한 것은 아니었거든요. 작년에 수도권 부산 수영구로 휴가를 간 적이 있었는데, 나가는 돈이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 출생 천궁도를 넓혀봤는데 디센던트(DSC), 즉 천궁도에서 서부(west) 영역에 목성이 배치되어 있고 영등포구는 서울에서 남서부에 위치한 지역이라 이제야 깨달았어요. 일반적으로 목성은 행운과 번영을 부르는 별이기도 하지만 공직과도 관련이 깊은 별입니다. 그래서 국회의사당에 가면 평소보다 풍부한 에너지가 늘었고, 부산에서 남쪽에 위치한 수영구에 가서도 나갈 돈이 더 많았던 이유는 천궁도라는 천상의 지도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재미있는 일화 중 하나는 과거 대학생 시절 ‘달의 계곡’의 의미가 담긴 지하철역을 자주 드나들었는데, 실제로 천궁도 중3 하우스에 달이 있습니다. 3-9 하우스 축이 학교 교육을 가리키는 영역입니다. 이처럼 천궁도로 삶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지역에 가면 어떤 별의 영향을 받는지까지 살펴봄으로써 목적에 부합하는 지역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식주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주거를 천궁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실용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저는 점성가로 이사를 가거나 아니면 어떤 나라로 여행을 가거나 이민 혹은 유학을 갈지 가끔 상담 질문이 들어오곤 합니다. 이는 지리 점성술의 하나인 아스트로카토그래피(astrocartography)로 천궁도를 봄으로써 의뢰인의 목적에 부합하는 지역을 찾기 위해 별의 위치를 찾아봅니다. 그럼에도 저의 태생적 뿌리인 출생 천궁도를 알아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천궁도에서 뿌리를 상징하는 공간인 4하우스에서 저에게 가장 쾌적한 주거지가 어디인지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별의 위치에 따라 연애운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지역, 상대적으로 힘들지만 일자리를 찾기에 적합한 지역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언젠가는 앞으로 지리 점성술의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해서 많은 공부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점성가로 이사를 가거나 아니면 어떤 나라로 여행을 가거나 이민 혹은 유학을 갈지 가끔 상담 질문이 들어오곤 합니다. 이는 지리 점성술의 하나인 아스트로카토그래피(astrocartography)로 천궁도를 봄으로써 의뢰인의 목적에 부합하는 지역을 찾기 위해 별의 위치를 찾아봅니다. 그럼에도 저의 태생적 뿌리인 출생 천궁도를 알아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천궁도에서 뿌리를 상징하는 공간인 4하우스에서 저에게 가장 쾌적한 주거지가 어디인지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별의 위치에 따라 연애운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지역, 상대적으로 힘들지만 일자리를 찾기에 적합한 지역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언젠가는 앞으로 지리 점성술의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해서 많은 공부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