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삼성동 우림루미아트 월풀욕조철거 및 일반욕조로 설치

*강남구 삼성동 우림루미아ー토아파ー토-월풀 철거 및 일반 욕조에 교환 작업*2022년 7월 15일 아라이 종합 설비 010 4914 7069안녕하세요 7월 15일에 욕조를 교환한 작업 내용을 올릴게요 7월 9일 방문하고 화장실의 방수 문제 점검 및 보수 작업을 한 고객 집이십니다.월풀 욕조가 있었지만, 욕조의 배수 구측의 물이 확인되어 욕조 내부 바닥에 고인 물이 가득했어요.손님이 월풀 수리보다는 일반 버스에 교체 작업을 희망되면서 향후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오늘 그 작업을 했습니다.왼쪽이 기존의 제트 버스로, 오른쪽이 새로운 교환한 아크릴 일반 버스입니다.기존의 욕조의 재질도 아크릴이었습니다.제트 버스는 정중하게 관리하지 않는다고 물때에서 자유롭지 못한 욕조 때문에 보통의 욕조에 대한 교환을 희망하시는 것이 생각보다 많아요. 기존의 욕조는 최초 설치 시보다 조금 앉아 있던 상태였습니다. 그것으로 기존의 실리콘이 모두 신났어요.욕조 설치 시 미흡한 바닥 보강 문제가 일으키는 문제점의 하나입니다.이 상태에서는 욕조를 이용할 때마다 욕조 내부에 물이 고이는 가능성이 있고, 아래 세대의 누수 문제, 욕실 악취 문제나 파리 출몰, 지렁이 출몰 등 여러 문제점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욕조의 재질은 실키 오닉스 마블 FRP아크릴 등 다양하지만.마벨은 오닉스의 값싼 버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생산 중지됬다고 들었습니다.실키는 SMC모두 하는데 싼 편에서 생각보다 금이 가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때가 묻기 쉽다는 단점도 있네요. 강도는 중간 정도입니다.FRP는 높은 가격대보다 내구성이 안 좋은 편입니다. 몇년 쓰고 있다고 바닥이 박리하다 불량배가 자주 목격되곤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지 않습니다.상품성이 떨어지자 서서히 사라지는 시장의 원리에 보입니다.아크릴 욕조는 충격 강도가 다양한 욕조 안에서 가장 좋습니다.특히 광택이 좋은 더러워지기 힘든 특성이 있습니다. 단 고열에 약하기 때문에 물에는 욕조의 변형이 생기는 것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또 가끔씩 성형 부실이 확인되거나 합니다. 이는 제조상의 문제점이네요 그러나 크기가 다양하고 여러가지 물성이 중간 이상이므로 가장 욕조로 적합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욕조 재질만큼 중요한 것이 설치 작업입니다.뭐든지 그런 것 같아요. 적당히 만들면 오래 못쓰는게 맞아요.미흡한 바닥 보강은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욕조가 기울거나 주저하지 않는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해 심하면 아래 세대의 누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욕조 설치 후 또 하나 중요한 부분은 욕조 하수관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간혹 욕조 설치 후 하수관이 막혀 있어 설치한 욕조를 다시 떼어내는 참사 현장을 목격하기도 합니다. 사소한 미점검이 사태를 키우는 것과 같네요.

아크릴 욕조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충격 강도가 매우 뛰어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욕조 자체의 탄성이 좋기 때문입니다.한편, 욕조와 체결되는 부속품은 이러한 탄성충격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욕조배수구의 경우 체결조인트 부위에 탄성방수처리를 함께 하는 것이 누수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입니다.먼저 욕실 방수처리 작업시 욕조설치를 위해 남겨둔 욕실코너 부위 실리콘 마감작업으로 욕조설치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욕조의 설치에서 들렀던 때가 욕실 방수 작업으로 일주일 정도 지난 시점이었지만, 아래의 가구의 누수는 모두 멈춘 상태였지요.여름 방학을 강원도 동해시에 다녀왔습니다.해안가 도시들이 한여름에는 덥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너무 습하고 더웠어요. 한섬이라는 곳에 해안 산책로가 있지만 해안가의 길이 숲이 우거지고 매미의 울음 소리가 크고, 역시 자연은 우리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주는 것 같아요.많은 분들이 휴가를 다녀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휴가를 즐기는 것도 있다고 생각하고..코로나에서 지친 몸과 마음의 자연 속에서 잘 치유되어 지워진 것을 바랍니다.오늘도 오셔서 감사합니다.^^#욕조 재질의 추천#욕조 물. 휴가는 잘 다녀왔는지요#여름 방학은 역시 바다는 산도 좋지만#산은 겨울산 체쿠 오#케발상토랏킹한 20년 전의 기억이#국내 5위 이상 케이 팡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