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고 배가 아프다고 하지는 않았겠지.잘 느끼는 것이 복통으로 일반적으로 복통은 현대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증상의 하나로 좌우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각각 다른 점이 있습니다.가끔 스트레스로 발병하기도 하고 뱃속에는 여러 장기가 위치하여 다양한 반응이 있습니다.복통의 경우 일시적으로 지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장시간 계속되면 다른 문제가 있다는 신호가 아닌가 알아봐야 합니다.오늘은 이에 의해서 하복부 통증이 왜 나타나는지, 그리고 그에 맞는 해법은 무엇이 있는지 봅시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의 첫번째는 게실염입니다.이것은 결장에 있는 작은 주머니에 염증이 생김으로써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진 않겠지만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이 경우는 거의 식물 섬유가 부족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 확률이 높아서, 이뿐만 아니라 발열과 구토 중의 구토가 뒤따릅니다.또 잘 알려 진 맹장염도 있습니다.성인의 경우 딱딱한 편의 단편과 부은 임파선에 문제 발생의 위험이 있고 이는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신속한 조치가 중요합니다.과거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들어 구역질이 나고 구토를 수반하는 전조 증세를 보이고 있어요.
대장 암의 경우도 복부의 통증을 유발하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으로 평소 어떤 음식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암 덩어리가 발생하고 대장이 막히고 통증이 나오는 일이 있습니다.배를 만지고 보면 응어리가 닿거나 아무 이유도 없이 소화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또 쓸개에 결석이 생기는 담석증의 경우도 원인으로 지목됩니다.이는 쓸개에 저장된 액체가 석편 같은 물질에 굳어 발생합니다.우리 몸에는 콜레스테롤 등의 지방질이나 무기 소금 같은 유기염 등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고 침전물이 형성되는 일이 있습니다.그리고 여성의 경우 자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자궁 근종을 의심하고 볼 수 있습니다.통상 35세 이상의 여성에 나타나고 있는 문제이며 대부분이 임신 기간 중에 발견되고 있습니다.폐경 후 여성 호르몬이 서서히 줄어들고 근종은 사라지는 것이 있습니다.
다음에,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신장의 실질 조직이나 신우에 염증이 발생하고 신우 신장염을 유발합니다.요도나 방광을 통해서 반대 행성에 감염되는 것이 많아 대장 균이 가장 일반적인 원인 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옆구리가 아프고, 발열 오한 증상이 뒤따릅니다.그리고 장이 완전히 차단되자, 장 폐색으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탈장과 수감 중인 조직이 복강 내 전이 감염과 수술로 쉽게 나타납니다.창자가 뒤틀릴 때도 같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보통 변기를 앓고 있다고 편이 나지 않고 수분 부족으로 편이 딱딱한 때에 통증을 유발합니다.배 아래에 대장의 일부라고도 할 수 있는 에스 더 결장에 편이 막히기 쉽고, 왼쪽 아랫부분에서 통증이 나옵니다.뿐만 아니라 평소 장이 좋지 않다고 아랫배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이는 복통이나 설사 혈변은 기본이고, 대장, 소장의 부위에서 발병합니다.이를 포함하고 고열이 발생할 수도 있고, 체중 감소와 관절염을 수반하는 것도 있습니다.이 밖에 나타나는 증상도 있습니다.복부 속에 종양이 생겼을 때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종양은 이상하게 증식된 세포 덩어리의 일입니다.부위는 다양한 발병이 있고 그 중 소화 기관 자궁 난소 비뇨기에 발생한 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초기에는 거의 무증상의 경우도 많습니다.왼쪽 아래 복통의 원인으로 요로 결석도 있습니다.이는 신장과 요관 방광 요도에서 오줌이 다니는 통로로 요로에 돌 같은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요로는 결석이 있는 요로를 지나면 심한 통증을 느낍니다.이 통증은 각종 질환 중에서도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통상, 배 밑에 위치하고 결석이 생기면 아랫배 통증이 깊어집니다.구역질은 물론, 혈뇨, 구토를 수반하는 것도 있습니다.하복부 통증을 예방하려면 평소 식습관의 개선이 요구됩니다.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일상화하는 것은 오히려 위험할지도 모르니 한달에 1번 주에 1번에 최소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또 변비가 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