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도라지 설탕 절임보다 진하고 묵직한 도라지 배즙, 배도라지 엑스틱!
더워지면서 아이들, 그리고 어른들의 기관지 걱정을 더 해야 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당연히 봄가을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그리고 겨울에는 공기가 차가우니까 여름에는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사실상 여름에는 실외공기와 실내공기의 차이가 크고 또 더위로 인해서 에어컨 바람을 지속적으로 쐬는 경우가 많아서 결론적으로는 목 건강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항상 목 건강 관리를 해야 하는 가족, 선천적으로 약하지만 남편과 저는 특별히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기도 해서 항상 집에서 배도라지 시럽을 직접 만들어 먹곤 했습니다.
하지만 워킹맘으로 일하면서 직접 만든다는 게 사실상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그렇다고 꾸준히 관리해온 목 건강인데 이제 와서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조금 더 진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이왕이면 집에서 하는 만큼 첨가물 없이 건강한 재료로 만든 걸 찾고 싶거든요.그러다가 우연히 배즙배 도라지진 액스틱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틱 상태이기 때문에 일단 뭔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하지만 걱정되는 부분의 하나는 얼마나 맛있냐는 점이었어요.평소에 도라지청 넣을 때 아이들을 위해서 첨가물을 넣지 않고 만들기도 했는데 또 아이들이 쓴 도라지 맛 자체를 느끼기 때문에 조금 더 단맛을 내고 약하게 만들었거든요.
하지만 이왕 먹을 거면 좀 더 도움이 되도록 진하게 먹이고 싶었는데 이 제품은 특별한 부자재 없이 오로지 국산 배와 도라지만 순수하게 끓인 제품이었어요.순고형분기준 60%이상이 함유된 제품이라 어머님의 손을 그대로 느끼실수 있을거라 생각해 생각했어요.도라지즙과는 조금 다르게 도라지의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낮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달인 제품이라고 합니다.일단 엑기스 자체를 선택하면 생강이나 모과 같은 추가 재료만 들어 있어서 항상 먹고 나면 개운치도 않았는데 이 배도라지스틱은 충분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배나 도라지가 기관지에 도움이 된다는 건 거의 다 아시죠?배는 예로부터 기침이나 천식 등에 이용되는 약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사용되던 약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도라지의 경우 뿌리 부분에 당질과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 있고 섬유질이 주로 성분을 형성합니다.인삼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재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 가지 걱정은 배랑 도라지 말고는 성분이 없어서 건강하게 느껴지는데 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그래서 일단 구매하고 저희 부부부터 먼저 섭취해보기로 했어요.
첫마디에 일단 쓴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배도라지 시럽처럼 달콤한 국산 배가 첨가되어 있어서 그런지 특별히 아이들도 가리지 않고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살짝 물에 타서 희석해줬는데 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어줬어요.
원액 그대로를 먹여보기도 했는데 조금 진하지만 못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해서 온 가족이 배 도라지 스틱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기존 배도라지청을 통해서 먹거나 아니면 배도라지즙으로 먹는 거랑 비교하면 일단 양이 작아서 섭취하기 불편하지 않거든요.무엇보다 다른 당분이 없고 배랑 도라지만 들어있고 먹고 난 후 입도 산뜻해서 더 좋을 것 같아요.
이 제품은 기본적인 성분 자체가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배도라지 대신 섭취하기 좋았습니다.도라지 배주스 효능을 위해서는 하루에 한 포씩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특히 스틱 모양이기 때문에 원물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물에 타서 마시면 배도라지차로도 마실 수 있고 또 아이들 같은 경우는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거든요.취향에 맞게 골라먹고 특히 지금 같은 더운 날에는 배도라지 대신 음료를 대신할 수도 있는 제품이라 더 좋을 것 같아요.여행 도중에는 휴대해 먹을 수 있으니까 거르지 않고 먹기 좋더라구요~ 처음 먹었을 때부터 성분 자체의 유효성이 그대로 전해져 와서 꾸준히 저를 먹다 보면 확실히 배도라지 시럽으로 가볍게 먹을 때보다는 훨씬 침을 삼킬 때 컨디션이 조금 좋아지는 느낌이 드는 요즘입니다.이 배도라지 추출물은 먹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만, 패키지 자체도 매우 고급스럽습니다.큰 박스에 10개씩 소분된 박스로 총 30포가 들어있는데 박스 자체도 예쁘지만 쇼핑백까지 같이 주니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에도 좋고 또 맛 자체도 너무 달거나 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부터 젊은 청년층, 그리고 어르신들까지 골고루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게다가 안전성 검사까지 완료했습니다.믿을 수 있는 HACCP 시설 인증된 제품이라 온 가족이 먹으려면 더욱 신뢰가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목 건강을 위해서는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서 매일 배도라지 시럽을 가지고 있는데, 더 성분이 좋고 진한 제품을 섭취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제가 섭취하는 배도라지 스틱 제품도 한번 섭취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