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오토바이, 스쿠터바이크, 추천할 만한 것은? 선택의 갈림길

오늘은 전기 오토바이 또는 스쿠터에 대한 이야기를 합시다시대가 바뀔 만큼 전기 모델도 많이 나오고 있는 모델이지만 전기는 우리보다 중국이 많이 앞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거의 수입을 하는 것 같아요국산 제품도 있는데 확실히 정책이 중국에 전기 오토바이를 이용하도록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우리 나라에도 다양한 군대의 수입사 업체 등이 존재하고 제조, 수입, 판매 보조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지만 실제로 타고 보고 판매되는 사람들이 무척 많습니다물론 그대로 타는 것도 있지만 생각보다 엔진 오토바이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왜냐고 물어보면 단점이 확실히 존재합니다작은 용량의 배터리 주행 거리가 짧은 수명이 곧 짧다는 것입니다추워지거나 하면 더 빨리 지는 느낌이 하고 그것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긴 충전 시간, 최근의 차는 급속 충전하면 20분만 충전해도 300킬로 가고, 400킬로 가고, 오토바이는 공간이 좁기 때문에 충전해도 50킬로 80키로입니다게다가, 잘 가는 것이 그 정도입니다겨울에는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게다가 충전이 오래 걸립니다보통 전기 오토바이 타는 분들은 잘 때에 뽑아 놓고낮에 다시 타고 그렇게 반복하겠습니다무거운 배터리의 외부에 충전이 가능한 분도 있지만 충전이 불가능한 분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를 가지고 집까지 오르락내리락, 매회 반복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배터리의 무게는 꽤 큽니다남자 분이라면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여성이 들고 다니기엔 꽤 무겁습니다그것을 가지고 매번 집에 가져가고 충전하고 가지고 내려와서 전기 스쿠터에 넣고 계속 타고 있는데 의외로 단점으로 잘 생각합니다계속 오른 전기료, 이는 오토바이의 충전으로도 크게 오르지 않을 텐데, 타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면 계속 전기 요금이 오른다는 둥, 어떻게든 그리고 실제로 타고 보면 50cc나 125cc도 기름값이 별로 안 걸리는데 전기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위의 단점이 너무 불편해서 주유소에 기름을 넣는 게 편하다고 합니다매뉴얼 없이 전기 모델에는 아직 매뉴얼 전기 오토바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다 기본적으로 끌면 나온 스쿠터 방식입니다매뉴얼 트랜스미션과 같은 디자인의 슈퍼 거기 TC모델도 디자인 뿐, 스쿠터와 같은 방식의 전기 스쿠터입니다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겠지요 전기 스쿠터 오토바이 주인들이 할 장점은 조용한 것, 전기의 경우는 엔진이 없어서 엔진이 없어서 꽤 조용합니다아무 소리도 없이 나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골목에 갈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소리가 없어서 좌우로 걸어가는 사람들은 알 수 없는 때문입니다잘 된다는 것에서 말을 부분입니다전기이므로 초반 스타트가 좋습니다물론 고속 및 그런 부분은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초반에 나서기는 깔끔한 맛 있는 기종이 전기 스쿠터 오토바이 모델입니다배터리 용량에 맞게 출력이 다양하고 최고 속도보다는 아예 치고 나가토오크감이 좋습니다최고 속도는 아직 125cc스쿠터가 팔리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전기 기종을 보면 대체로 50cc와 125cc사이 배기량 정도로 생각하세요가끔 노인이 타고 앞으로 토로하는 일도 있었습니다갑자기 출력에 허둥대는 것 같은 모습이에요보험료가 싸다는 것, 보험료가 배기량이 없어서 싸다는 것입니다나는 등록을 한 적이 없어 잘 모르겠지만, 엔진은 배기량에 따르는데, 엔진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보조금이 있다는 점, 아직 보조금을 받아 전기 스쿠터 오토바이를 구입한 모델이 많습니다그렇게 되면 적어도 100만원이 걸리지 않거나 200만원 이내에서 모델을 구할 수 있는 게 많으니 최근 엔진 스쿠터 오토바이보다 훨씬 싼 것도 사실입니다정도를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 같아요또 전기 오토바이의 경우 번호판을 등록해야 하는 것과 안 해도 좋은 것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예전에는 30킬로미터의 속도가 없을 것은 안 해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타고 보면 30킬로는 인기는 인기는 나오지 않을 거예요킥 보드도 인기는 굉장히 인기 있은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번호판 등록을 하고 보험 가입을 하면 뭔가 우리 편이 되는 듯한 느낌이 들고 그냥 탈 수 있는 것은 사고가 나면 위험하니까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전기 오토바이의 불편을 줄이겠다고 여러 나라의 수입 회사나 메이커에서 많이 생각하고 보안을 하는 것 같아요배터리 교환하는 곳을 만드는 곳도 있으면 초고속 충전을 만든다고 생각하는 곳도 있고, 주행 거리를 늘리겠다고 생각하는 곳도 있고 이같이 개발 중인 전기 오토바이 스쿠터 오토바이 시장입니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기 상조라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내가 좀 탔을 땐 괜찮아요좀 타고 볼 때는 배터리 충전을 하지 않아도 좋고, 그런 단점을 줄일 필요가 없어서 장점만 들어와서 좋네.그래도 주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작은 사이즈로 뭔가 좋은 결과를 내려고 노력 중이긴 하지만 큰 대답이 없다 그런 모습이기도 합니다아무도 머리 좋은 사람이 좋은 방법과 단점을 보안하고 개발하고 투입하게 된다면 그 진정한 전기 모델 시절로 환전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내가 추천하고 싶은 전기 스쿠터 오토바이를 타고도 좋은 분은 근거리만 타는 것을 권합니다.편의점에 가거나 집 앞에 가고 역에 타고 갈 때는 괜찮지만, 주행 거리가 조금 있고 거리가 있는 통근과 배달 여행 등이 목적이라면, 절대로 구입해서는 안 된다 모델이 전기 모델입니다가까운 통근은 괜찮아요지하철 1,2역, 이렇게 주행 성능·브레이크 등은 아주 만족하고 있지만 배터리 문제입니다신품이나 중고도 용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오토바이 또는 스쿠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시대가 바뀔수록 전기모델도 많이 나오는 모델이지만 전기는 우리보다 중국이 많이 앞서는 것 같습니다. 거의 수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산 제품도 있지만 확실히 정책이 중국에 전기 오토바이를 이용하도록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군대의 수입사 제조사 등이 존재하여 제조, 수입, 판매, 보조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실제로 타보고 판매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요 물론 그대로 타시는 분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엔진 바이크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왜 그러냐고 물으면 단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작은 용량의 배터리 주행거리가 짧고 수명이 금방 짧다는 것입니다. 추워지거나 하면 더 빨라지는 느낌이 들고 그래서 안 좋다는 거죠.오래걸리는충전시간,요즘차는급속충전하면20분만충전해도300키로가고400키로가고 오토바이는공간이좁아서충전해도50키로80키로입니다. 게다가 자주 가는 것이 저 정도입니다. 겨울에는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게다가 충전이 오래 걸립니다. 보통 전기 오토바이 타시는 분들은 잘 때 골라놓고 낮에 또 타고 그렇게 반복하는 것 같아요. 무거운 배터리 외부에 충전이 가능한 분들도 있지만 충전이 불가능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를 들고 집까지 올라갔다 내려갔다 매번 반복해야 합니다. 배터리의 무게는 꽤 큽니다. 남자분들이라면 괜찮을지 모르지만 여자분들이 들고다니기에는 꽤 무겁습니다. 그걸 가지고 매번 집에 가져가서 충전해서 가지고 내려와서 전기스쿠터에 꽂아 반복해서 타는데 의외로 단점으로 많이 생각합니다. 계속 오르는 전기세, 이건 오토바이 충전으로도 잘 안 오를 텐데 타고 계신 분들 얘기를 들어보니까 계속 전기세가 오른다든가 뭐라든가 그리고 실제로 타보면 50cc나 125cc나 기름값이 얼마 안 드는데 전기도 마찬가지지만 위 단점이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주유소에 기름을 넣는 게 편하대요. 매뉴얼 없음 전기 모델에는 아직 수동 전기 오토바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부 기본적으로 당기면 나오는 스쿠터 방식입니다. 수동 변속기와 같은 디자인의 슈퍼 소코 TC 모델도 디자인만으로 스쿠터와 같은 방식의 전기 스쿠터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장점도 있겠죠 전기스쿠터 오토바이 주인들이 말하는 장점은 조용하다는 것, 전기의 경우 엔진이 없고 엔진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조용합니다. 아무 소리없이 나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골목에 갈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소리가 없어서 좌우로 걸어가는 사람들은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주 간다고 해서 자주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전기이기 때문에 초반 스타트가 좋습니다. 물론 고속이나 그런 부분은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초반에 치고 나오는 것만은 깔끔한 맛이 나는 기종이 전기 스쿠터 바이크 모델입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출력이 다양하여 최고속도보다는 처음부터 치고 나가는 토크감이 좋습니다 최고 속도는 아직 125cc 스쿠터가 더 잘 팔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기기종을 보면 대략 50cc와 125cc 사이의 배기량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노인이 타서 앞에 부딪히는 일도 있었습니다. 갑작스런 출력에 당황한 듯한 모습입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 보험료가 배기량이 없고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등록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엔진은 배기량을 따르지만 엔진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보조금이 있다는 점, 아직 보조금을 받아 전기스쿠터 오토바이를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적어도 100만원이 들지 않거나 200만원 이내로 모델을 구할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최근 엔진 스쿠터 오토바이에 비해 상당히 저렴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정도를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전기오토바이의 경우 번호판을 등록해야 하는 것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30킬로의 속도가 나지 않는 것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실제로 타 보면 30킬로는 잘 나가는 것은 잘 팔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킥보드도 잘나가는 사람은 굉장히 잘나가는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 번호판 등록을 하고 보험 가입을 하면 뭔가 아군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그냥 탈 수 있는 것은 사고가 나면 위험하기 때문에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오토바이의 불편함을 덜어주려고 여러 수입사나 제조사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보안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교체할 곳을 만드는 곳도 있고, 초고속 충전을 만들려고 하는 곳도 있고, 주행거리를 늘리려고 하는 곳도 있어 이렇게 개발 중인 전기 오토바이 시장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기상조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잠깐 탔을 때는 괜찮아요 잠깐 타봤을 때는 배터리 충전을 안 해도 되고 그런 단점을 줄일 필요가 없으니까 장점만 들어와서 좋네.하지만 오너들의 말을 듣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사이즈로 어떻게든 좋은 결과를 내려고 노력중이긴 하지만 큰 대답이 없는 그런 모습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똑똑한 사람이 좋은 방법과 단점을 보안하고 개발하고 투입하게 되면 그때의 진정한 전기 모델 시대로 바뀔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전기스쿠터 바이크를 타도 되는 분은 근거리만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편의점에 가거나 집 앞에 가거나 역을 타고 갈 때는 괜찮지만 주행거리가 조금 있고 거리가 먼 출퇴근이나 배달여행 등이 목적이라면 절대 구입해서는 안 되는 모델이 전기모델입니다. 가까운 통근은 괜찮습니다. 지하철 한두 정거장 이렇게 주행 성능이나 브레이크 등은 굉장히 만족하지만 배터리 문제입니다. 새것도 중고도 용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