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X125 냉각수를 퍼내고 미션 베어링이 나온 소리가 나서 전체적으로 정비에 들어갑니다!
PCX125 냉각수를 퍼내고 미션 베어링이 나온 소리가 나서 전체적으로 정비에 들어갑니다!
시동을 내리기 전에 배선도 한 번쯤은 사진을 찍어놓겠습니다.작업 중 일어나는 변수(손님이 와서 볼트 발로 차 분실..)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찍지 않으면 며칠 대기하며 골치를 썩입니다.
시동을 내리기 전에 배선도 한 번쯤은 사진을 찍어놓겠습니다.작업 중 일어나는 변수(손님이 와서 볼트 발로 차 분실..)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찍지 않으면 며칠 대기하며 골치를 썩입니다.
스로틀 바디를 분리합니다.
라디에이터를 떼어내고 사진 한 방
T가 상사점입니다.이것 하나 맞추지 않으면 밸브 소리에 미칠 것 같아요.
T가 상사점입니다.이것 하나 맞추지 않으면 밸브 소리에 미칠 것 같아요.
호미…동판이 좋겠네요. 이래도 냉각수가 끓어서 오버바이트를 하지 않는다는 게 신기해요.PCX 이런 미친 차 같아서…(좋은 의미로)
호미…동판이 좋겠네요. 이래도 냉각수가 끓어서 오버바이트를 하지 않는다는 게 신기해요.PCX 이런 미친 차 같아서…(좋은 의미로)
피스톤도 열이 나는 자국이 있네요.링도 상태가 좋은편은 아니네요피스톤을 풀고 피스톤 고정링이 팅! 하고 엔진안에 들어가면, 어?!!!인생의 난이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상황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팅! 하고 날아서 엔진에 들어갔는지도 모르는 상태가 가장 무섭습니다.들어갔다는 걸 알면 각오하고 엔진을 까는 거야. 아아, 좋은 점이 없다면.. 나 죽을거야..팅! 하고 날아서 엔진에 들어갔는지도 모르는 상태가 가장 무섭습니다.들어갔다는 걸 알면 각오하고 엔진을 까는 거야. 아아, 좋은 점이 없다면.. 나 죽을거야..일본에서 직접 구입한 160피스톤 장착합니다!신품 160 실린더입니다.일본에서 공수하는데 한달 걸렸어요.엔진헤드는 면류를 맡기고 깔끔하게 만들어왔어요.면치 못하고 그냥 조립하면 엔진이 뜨겁고 열변형이 발생한 상태이므로 매뉴얼 토크값에 맞춰 조립해도 면이 맞지 않아 동판 또 부엉!!!! 라고 폭발합니다. 이런 외주의 돈을 아껴서는 안됩니다. 다시는 일하기 싫으면 말이죠.. 훈일보링 사장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엔진헤드는 면류를 맡기고 깔끔하게 만들어왔어요.면치 못하고 그냥 조립하면 엔진이 뜨겁고 열변형이 발생한 상태이므로 매뉴얼 토크값에 맞춰 조립해도 면이 맞지 않아 동판 또 부엉!!!! 라고 폭발합니다. 이런 외주의 돈을 아껴서는 안됩니다. 다시는 일하기 싫으면 말이죠.. 훈일보링 사장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PCX는 설명이 매우 친절해서 엔진작업에 적합한 차가 뭐냐고 물으면 XMAX PCX Z+300이라고 대답하는데 그중에서도 PCX가 가장 편합니다.PCX는 설명이 매우 친절해서 엔진작업에 적합한 차가 뭐냐고 물으면 XMAX PCX Z+300이라고 대답하는데 그중에서도 PCX가 가장 편합니다.토크값에 맞게 엔진헤드를 조입니다 토크값은 30N.M입니다. 규정토크로 조립하면 나중에 풀리거나 오버토크로 볼트의 부러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토크값에 맞게 엔진헤드를 조입니다 토크값은 30N.M입니다. 규정토크로 조립하면 나중에 풀리거나 오버토크로 볼트의 부러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엔진 조립 완료 후 사진 한 방!!엔진 조립 완료 후 사진 한 방!!이후 잊고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특별한 일은 없어 배선에 온 길을 가는 것입니다.엔진을 걸어 보니, 맑게 만족했습니다.PCX펄스를 학습시키고 주행하면 차는 힘차게 팔리고 있습니다.PCX펄스 학습시키는 단순 정리 1. 학습하는 붉은 커넥터를 끼고 공회전을 10분 유지시킵니다.2. 10분 유지가 끝나자 키를 쳐서 시동을 걸지 않은 키 온 상태에서 5초 이내에 엑셀을 완전히 연 지 3초 이내에 닫습니다.이것이 초기화하는 일이래요.3. 그 후 엔진 시동을 걸고 최대 속도 40KM이 나올 정도로 엑셀을 감고부터 풀어 자연 둔화로 10KM이 될 때까지 대기하고 10이 되면 브레이크를 잡고 정지 40까지 엑셀 10킬로까지 자연 감속 후 브레이크 정지를 3번 반복하여 키를 오프 시킵니다.4. 학습 커넥터를 떼면 끝입니다.이것을 하지 않으면 PCX가 점화 타이밍을 읽지 못했기 때문에, 끊기면서 나갑니다.스로틀 바디/엔진을 제외하면 PCX는 꼭 해야 합니다.미션의 잡음이 나고 열어 보면 미션 기어의 이빨은 괜찮고 베어링/리데나만 교환에 들어갑니다.이후 잊어버려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특별한 건 없고 배선 왔던 길로 돌아가는 거예요.시동을 걸어보니 깔끔하고 만족스러웠어요.PCX 펄스를 학습시켜 주행해 보니 차는 기세 좋게 팔리고 있습니다.PCX 펄스 학습을 시키는 방법 단순 정리 1. 학습시키는 빨간 커넥터를 끼고 공회전을 10분 유지시킵니다.유지시킵니다.2. 10분 유지가 끝나면 키를 끄고 시동을 걸지 않은 키온 상태에서 5초 이내에 엑셀을 완전히 연 후 3초 이내에 닫습니다. 이게 초기화시키는 작업이래요.3. 이후 시동을 걸어 최대속도 40KM이 나올 정도로 엑셀을 감았다가 풀고 자연감속에서 10KM이 될 때까지 대기하다가 10이 되면 브레이크를 잡고 정지 40까지 엑셀 10km까지 자연감속 후 브레이크 정지를 3회 반복해 키를 끕니다. 4. 학습 커넥터를 분리하면 끝입니다.이걸 하지 않으면 PCX가 점화 타이밍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끊기면서 나갑니다.스로틀 바디/엔진을 분리하면 PCX는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미션 잡음이 나서 열어보니 미션기어 치아는 괜찮고 베어링/리데나만 교체 들어갑니다.수리 다 완료되어 출고 준비 완료!주소 : 광주 남구 방림로 91층(방림삼거리버스정류장 앞) 월요일~금요일 10시~오후 8시 토요일 10시~4시 일요일 휴무 0108841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