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당신에게 복의 씨앗을 주셨습니다.
메모 관리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나는 중학생 무렵에서 다이어리를 사용했습니다.그 당시,#다이어리가 유행했던 점도 많았지만, 다이어리를 통해서 메모를 쓰는 그림으로 설명하고~네, 그런 것을 좋아했습니다.학업 내용을 썼으면 공부도 있었을 것인데, 일상 생활에서 느낀 부분이나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것만 쓰고 있으면, 그런 일이 있으니까~신병 교육대에서 스케 교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군대에서도 노트를 쓰고 계셨군요.군대 가는 대부분의 남성은 어느 날 갑자기 모두 수필가가 됩니다wwww다이어리는 아이팟 터치가 나오기 전까지 쓰고 있었지만, 마지막 때 쓰였던 다이어리는 남아 있네요.사진에 보이듯이 꽤 예쁘시잖아요?가죽이라 분명히 낡고도 좋은 것 같구요~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한 다이어리가 아니고 깨끗하군요.그리고 iPod touch기본 메모 앱에서 작업한 수백개의 메모는..전부 사라졌습니다.그때는 연동화와 보이지 않았습니다.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어요.그저 음악을 듣고 메모하고 게임을 할 만큼?뭐 그런 정도 터치를 사용했다.
iPhone에 옮기면서 초기부터#어썸 노트에 메모 관리를 했습니다. 특히 iOS를 통해서 메모를 기록할 때가 대학원에서 수업을 받던 시기이므로 노트북의 대신 블루투스 키보드와 iPhone1대만 가지고 수업을 들었습니다.어썸 노트가 상당히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이어서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지금은 업데이트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Google드라이브나 Evernote모두 연동하는 건데..나는 연동한다고 서로에 있는 노트가 꼬이고 복잡해지네요.그래서 연동을 해제하고 사용했습니다.지금도 보면 2020년을 마지막으로 800개 정도의 메모가 씁니다.신학 자료부터 시작해서 성경 메모까지 하고 있어서 가끔 찾곤 합니다.근데…이어 어썸 노트는 iOS에서만 동작합니다.그래서 안드로이드나 컴퓨터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iOS에서 MacOS로 전환하며 사용하게 된 것이#pages입니다.맥 OS에서 메모장을 이용하고 작성할 수 있지만, 메모장은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글을 쓸 때..색깔이나 문자 사이즈 등을 문서 스타일을 적용하고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메모장에서는 그걸 못하겠어요.정말 간단한 쪽지만 가능한 것입니다.그래서 설교의 글, 수업 자료 등을 정리하기는 좀 부족합니다.그리고 사역을 시작한지 호기심에서 구입한 맥북 에어를 활용하기 위해서 페이지를 잘 쓰게 된다 익숙합니다.스타일 시트를 적용하고 문서를 작성하면 편리하기도 하다, 잔소리할 때도 편리해서 페이지에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문서를 많이 작성하시는 분들은 모두 공감하지만, 스타일 시트를 적용한다는 게 정말 편리해서..그리고 페이지에서는 태그도 가능하며 각 문서의 필요마다 템플릿을 작성하고 문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물론 카테고리나 그런 것까지 나누는 것은 쉽지 않지만 iCloud에 모든 문서가 저장되는 것에 편리합니다.iPhone을 사용하는 경우는 연동하고 일반 WindowsPC에서는 icloud.com을 통해서 문서의 수정이나 작성이 가능합니다.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Windows노트북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물론 지금까지 작성한 것을 쓰레기 통에 버리고 새 창에서 한글로 작성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페이지 10년 사용하고 있으므로 한글은 초심자가 된다는 거야…그리고#페이지에 대해서도 검토를 했듯이 사용성에서는 페이지가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저는 디자인도 페이지로 하고 있으므로 더라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설교를 작성하기 전에 본문 검색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설교를 한 본문인가, 또었다면 어떤 내용으로 꾸몄는지 확인하고 다른 주제로 혹은 다른 본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니까…맥북을 버릴 수 없습니다.몇년마다 꾸준히 써야 한다는..나도 지금까지 MacBook Air-MacBook Air-MacBook Pro-MacBook Pro를 구입했습니다.그래서 글을 작성하거나 메모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애플 제품만 사용하면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호환성은 저하합니다.것으로 추천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에버 노트입니다.에버 노트는 모든 휴대 기기를 포함하고 데스크 톱 PC까지 쓸 수 있으므로 편리한 점이있습니다만, 2대 이상의 기기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어썸 노트에 비해서 디자인은 상당히 거칠지만 메모를 하거나 글을 쓰거나 할 때는 꽤 편리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나도 iPhone에서 MacBook로 전환하면서 수업 자료부터 시작해서 모든 메모를 에버 노트에서 관리했습니다.휴대용 기기 1대와 노트북 컴퓨터에만 연동을 사용하고 있으면 그리 불편하지 않습니다사진 첨부와 음성 녹음까지 지원하고 있으므로, 자료의 정리에 편리합니다.카테고리와 태그를 사용하면 더 관리가 쉽게 됩니다.수업 자료도 과목별 카테고리를 분리하고 태그를 작성하고 주제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태그를 작성하는 이유는 블로그처럼 검색을 편리하게 하기 때문에 에버 노트 사용하는 분들도 많겠지요?나의 친구는 유료 전환을 쓰고 있습니다.공동 문건 작업부터 시작되는 모든 설교 글과 메모를 에버 노트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나도#에버 노트 사용을 권장합니다.카테고리와 태그, 그리고 언론의 첨부, 공유, 스타일 시트의 적용 등은 정말 강력한 기능입니다.그래서 에버 노트의 경우는 글과 메모를 하는데도 꽤 좋은 프로그램입니다.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블로그는 여러분 아시겠지만, 사진과 함께 쓸 때 편리합니다.스타일 시트를 적용하는 것이 수동적니까 귀찮아도 있지만..템플릿을 이용하면 그래도 조금은 낫지요?블로그를 통해서 작성하여 검색이 쉽고, 카테고리와 태그를 설정하는 것도 다른 것과 비슷합니다.그러나 다른 특징 점이 있으면 모든 기기로 작성할 수 있어 볼 수 있다는 거죠?저도 신학 자료의 경우는 블로그에 씁니다.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도 쓰는 법입니다.스타일 시트를 적용하는 것이 귀찮다고 하는 점 외에는 괜찮은 방법입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모입니다.포스트 잇 느낌의 메모 앱?라는?한눈에 메모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간단한 메모는 편리하게 합니다.그 외에도 구글이 제공할 메모장도 있습니다.정말 여러가지 면에서 글을 올릴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10년 전에는 상상도 못한 일이 지금은 네이버라는 거대 플랫폼을 통해서 한글까지 지원하고 문서 작성을 보다 쉽게 하도록 지원합니다..애플에서도 페이지가 유료다, 무료로 전환되었습니다.MS에서도 대학생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메모와 작성한 문장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는 다들 아시겠지만 사진과 함께 쓸 때 편리합니다. 스타일시트를 적용하는게 수동적이라 귀찮기도 하지만.. 템플릿을 이용하면 그래도 좀 낫겠죠?블로그를 통해 작성하면 검색이 쉽고 카테고리와 태그를 설정하는 것도 다른 것과 비슷합니다.하지만 다른 특징점이 있으면 모든 기기에서 작성할 수 있고 볼 수 있다는 거죠?저도 신학자료 같은 경우 블로그에 씁니다.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글도 쓰는 편입니다.스타일 시트를 적용하는 것이 귀찮다는 점 외에는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모입니다.포스트잇 느낌의 메모 앱? 이라고 해야 되나?한눈에 메모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는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구글이 제공하는 메모장도 있습니다.정말 여러 곳에서 글을 쓸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10년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지금은 네이버라는 거대 플랫폼을 통해 한글까지 지원해 문서 작성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도 페이지가 유료였는데 무료로 전환됐어요.MS에서도 대학생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메모나 작성한 문장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